몸 속의 청소부, 레드푸드

면역력 up! 비타민 집합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세포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C, 면역력을 높여 감염 예방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감기나 여름철에 더위 먹는 것을 예방해주는 비타민 집합체입니다. 특히 여름에 나오는 파프리카는 멜라닌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엽록소까지 들어있어 고혈압 같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관을 정화하는 작용으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도 좋은 식품입니다.

무더위 갈증을 날려주는 수박

수박은 과육의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전해질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 과육의 붉은색은 리코펜 때문인데 멜라닌 색소 침착 때문에 생기는 기미나 주근깨의 생성을 억제시켜줘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고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롤린도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통해 위장병, 심장병,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박을 고를 때에는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줄무늬가 확실한 것이 신선하며 수박을 통째로 보관할 때에는 햇볕이 들지 않는 시원한 장소에 자른 것은 랩을 씌워 냉장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몸 속부터 건강하게 토마토

레드푸드의 대표 음식 토마토 역시 6~9개월이 제철이며, 토마토의 붉은 색은 리코펜이라는 색소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의 생산을 도와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므로 온몸에 생기를 돌게 해주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에 있는 염분을 배출하여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100g당 19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출출할 때 부담 없이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그 밖에 여성에게 좋은 레드 푸드

대추 : 대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설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이 몸에 흡수 되는 속도를 늦춰주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크랜베리 : 여성의 대다수가 걸리는 방광염 예방에 탁월한데, 크랜베리의 성분이 요로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소변으로 나가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복숭아와 자두 : 유방암 세포만 골라 죽이는 화학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자주 섭취하면 좋은 과일입니다.
석류 : 여성 갱년기에 좋은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으며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분해에 탁월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딸기 :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부미백효과는 물론 기미, 주근깨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저항력을 높여 알레르기 피부질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 오미자는 성질이 따뜻해 여자에게 좋고 원기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미용과 미백을 도와주고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